고는 전국 최초로 서울대와 협력해

시흥과학고는 전국 최초로 서울대와 협력해 운영되는 과학고로, 바이오·생명과학 및 인공지능(AI) 분야에 특화된교육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시흥시는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서울대 시흥캠퍼스 △배곧서울대병원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해 첨단 과학기술 인재 양성의 중심지로.
안광률 위원장은 “시흥과학고가 경기도 교육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게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바이오 특화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흥과학고는 바이오·생명과학 및 인공지능(AI) 등 첨단 과학기술 분야에 특화된교육과정을.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가 전기내선공사 현장인력 양성과정 및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 취득 국비 무료교육 과정을 모집한다.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오는 3월 27일 전기내선공사 현장인력 양성과정 및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 취득 국비 무료교육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5차 해운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사업에서는 △석·박사 학위과정을 지원하는 ‘성과기반 고급인력 양성 과정’ △기업 재직자 교육을 지원하는 ‘맞춤형 실무교육 과정△대학과 기업 간 연계를 통해 청년 대학생들에게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산학연계 인턴십 과정’이 운영된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시흥시는 서울대학교와 연계한 바이오·생명과학 및 인공지능(AI) 특화교육과정과 지자체의 예산 지원, 학교 부지 무상 제공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에서는 시흥시 경기형 과학고를 포함한 이천시(신설형), 부천시(전환형), 성남시(전환형) 총 4개의 경기형 과학고가.
올해부터 초등학교 늘봄학교와 중학교 교과과정에 동물복지교육과정을 도입한다.
2026년부터는 고등학교까지 확대한다.
반려동물 영업장에서 제기되는 동물 학대를 방지하기 위한 체계도 정비한다.
생산업 동물관리의 기준을 상향하고, 생산·수입·판매·전시업 갱신제를 도입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의 민원처리과정은 그야말로 허점투성이로, 교사의 만족도는 10%도 되지 않는다"며, "신고를 해도 해결은커녕 2차 가해와 개인정보 노출이라는 부작용만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결코 단순한 시스템 오류가 아니라, 교사들이 직접 겪고 있는 현실이다.
신고할 용기조차 내지 못하는.
임태희교육감은 일정 마지막 날인 지난 27일 오후 하버드대학교 엘리엇 리먼 룸에서 하버드대 교수 20여 명과 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경기교육시스템 추진과정과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쏟아지는 질문에 경기교육의 사례를 들며 자세히 답한 임태희교육감에게 하버드대 교수들은 놀라움과.
마지막 날인 27일 오후 엘리엇 리먼 룸에서 하버드대 교수 20여 명과 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경기교육시스템 추진과정과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임교육감은 간담회에 앞서 벨몬트 고등학교를 방문해 질 가이저 벨몬트교육감, 아이작 테일러 교장 등과 면담하고, 학교시설의 지역사회 공유.
특히 소방용품 제조업체 및 재직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현장 실습 중심의 실효성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소방기계장치, 경보장치, 소화장치, 소방장비 분야의 품질안전관리 과정과 소방시설 설계·감리 및 위험물시설 안전관리 분야의교육과정을 운영한다.